본문 바로가기
  • momo's story
인테리어

[내돈내산] 줄눈셀프 시공하기 | 화장실 줄눈 공사 | 타일 줄눈 셀프 시공 | 타일 줄눈 보수하기 | 줄눈 셀프 실패 후기

by 그린 모모 2022. 2. 17.

안녕하세요 모모입니다. 

오늘은 마음아프게도 줄눈 시공 실패 후기를 가져왔어요ㅋㅋ

 

이사하고 줄눈 시공을 해야할 것만 같았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업체에 맡기지 못했어요 ㅠㅠ

화장실 1개만 하는데 약 20만원 중반대 정도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온라인에 셀프로하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길래 과감히 저도 해보기로 결정!!

http://www.cleanwitch.kr/shop/shopdetail.html?branduid=3539766&ref=naver_open&NaPm=ct%3Dkzpnyqkw%7Cci%3D0zu0001E3ePwKbNzF1mf%7Ctr%3Dpla%7Chk%3Df826e49c78281c57530463ae6b26b804989f0e58 

 

쓱싹마녀

 

www.cleanwitch.kr

이것저것 비교해보고 쓱싹마녀 줄눈보수제를 구매했습니다. 

 

요것을 구매한 이유는,

1) 강력한 코팅막 형성으로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다

2) 고무헤라가 포함되어 있어서 바르고 닦는 것이 간편해보였다 

 

이 두 가지였습니다 ㅋㅋㅋ

 

도전해보니까 뭐 하는 방법이 어렵지는 않았어요!

(똥손이라 그렇지)

 

도전에 앞서 설명서를 몇 번이고 필독했어요!!

줄눈셀프시공
줄눈셀프시공

 

그럼 저희 집 화장실 사진부터 볼게요~~ 

 

BEFORE

줄눈셀프시공

아마 전 세입자가 줄눈 시공을 했는데 떨어진 것 같이 이미 실리콘에 홈이 조금 파여있었어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박박 긁어주기로 

 

같이 구매한 줄눈제커톱에서 톱날 1개를 분리해줍니다. (2개는 홈에 안들어가더라구요!)

줄눈셀프시공

드라이버로 분리 완료! 

줄눈셀프시공

그리고 이렇게 박박 긁어줍니다 ㅋㅋㅋ

줄눈셀프시공

이렇게 하얀 가루가 나오는데요

줄눈셀프시공

청소기로 싹싹 빨아들여줍니다

줄눈셀프시공

그리고는 조심스럽게 줄눈코팅제를 발라줘요 

줄눈셀프시공

그 다음엔 고무헤라로 쓱싹 (벌써부터 망작의 기운이..)

줄눈셀프시공
줄눈셀프시공

틈을 요렇게 매워주시면 돼요! 

 

테이프를 붙이고 하면 더 깔끔하게 했을 것 같은데요. 집에 넓은 테이프가 없어서 뭐 얼마나 묻겠어 하는 마음으로 그냥 했거든요 ㅠㅠ

 

여러분은 테이프를 꼭 붙이고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 상태에서 24시간 정도 말리고, 물걸레나 수세미에 물을 묻혀서 묻어나온 것들을 지워줍니다! 

(중요) 물을 뿌려서 청소하면 안돼요!! 잘 마르지 않는대요.

줄눈셀프시공

24시간 건조 후, 물을 묻혀서 열심히 지워줬어요. 

정말 죽을뻔 ㅋㅋㅋㅋ

줄눈셀프시공

AFTER

2일 정도 완전 건조 시켜주면!! 

드디어 완성!! ㅋㅋㅋㅋ??!

완전히 선 삐져나와서 지저분하게 된거 보이시나요 ㅠㅠ

심지어 코팅제가 많이 튄 곳은 잘 지워지지도 않았어요 ㅠㅠ 

 

어쨌든 물로 하면 지워진다고 하니...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것을 기대해보기로 했습니다. 

 

약 2주 정도 지났는데 제가 잘 못 말린 건지 조금씩 떨어지고 있어요(?) 하하

 

총평.

넓은 테이프를 꼭 붙이고 시공하면 훨씬 편할 것 같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건조가 확실하게 되어야 오래가고 떨어지지 않는 것 같아요. 

저는 지저분하게 되고 물청소하면서 물을 많이 쓰니 완전 건조가 안되었는지 화장실 사용하면서 서서히 떨어지더라구요..ㅠㅠ

 

결론: 돈 내고 확실하게 합시다.

댓글